윈도우10 시작 프로그램 관리하는 방법

컴퓨터를 하면서 필요한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됩니다. 점차 그 양이 많아지면서 부팅 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이 많아져 이를 관리를 해줘야 할 때가 옵니다. 그러지 않으면 갑자기 빨라졌던 시스템이 느리거나 렉이 걸리는 둥 버벅거리면서 느려지기 시작합니다.


요즘은 속도가 매우 빠른 SSD 저장 장치가 도입되고 메모리 용량도 기본적으로 4GB부터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 별 차이를 느끼지 못할 수 있지만 메모리 용량도 작고 HDD 사용자의 경우 정말 속도 차이가 심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시작 프로그램 관리하기

시작 프로그램을 관리하면서 그동안 부팅 시 시스템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구 버전인 윈도우7 까지는 msconfig 명령어로 관리했었지만  윈도우8.1/10 부터는 작업 관리자로 들어가야 합니다.



시계 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거나 단축키 윈도우 로고+X 키 그리고 Ctrl+Shfit+Esc 키를 통해 '작업 관리자'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 초기 실행시 작게 창이 뜨는데 하단 '자세히' 버튼을 누릅니다.


▼ 시작프로그램 관리 탭으로 들어가면 현재 부팅 시 실행되는 프로그램 목록이 나옵니다. 관리가 필요한 항목을 하나씩 선택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사용 안 함' 을 선택하거나 하단에 '사용 안 함' 을 선택합니다.

작업관리자 시작 프로그램 관리


컴퓨터가 조금 이래도 느려졌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특효약이 될 수 있고 안될 수 있지만 시스템 내부 오류는 따로 해결해야 하며 바이러스로 인한 증상도 마찬가지로 백신을 돌려서 치료함에 따라 따로 해결해야 할 수 있습니다.

신고
공유OK! 불펌NO!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RSS구독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