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레드스톤2 크리에이터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

윈도우10 레드스톤2 크리에이터 (RS2) 업그레이드 이후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리에이터에서 추가된 부분이 워낙 너무 많아서 제가 보기에 눈에 띄는 부분을 먼저 10가지 설명하겠습니다.


지난 13일 포스트에서 자세한 사항은 나중에 천천히 올린다고 했었는데요. 오늘 아주 간단하게 어떠한 부분이 추가되었는지 정리해서 올립니다.


1) 엣지 웹 브라우저 탭 보관

엣지 웹브라우저에서는 너무 많이 열려 있는 탭을 한 번에 한 곳에 보관하여 더 쉽게 관리할 수 있고 웹페이지 미리 보기도 가능합니다.


주로 사용 중인 크롬 브라우저에서도 이런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MS 의 노력이 보입니다. 정말 잘 만든 것 같습니다.

엣지 탭 보관


2) 인터넷 익스플로러 엣지 탭

엣지 웹브라우저로 바로 이동되는 탭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부분은 지난 14일 포스트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엣지를 숨기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3) 그림판 3D

그림판에서 이제 3D 모델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웹에서 3D 모델을 열어서 볼 수 있고 초보자들도 사용하기 쉬운 도구입니다.

3D 그림판


4) 시작 메뉴 앱 폴더

시작 메뉴에 있는 앱을 서로 겹치게 되면 새로운 폴더가 자동으로 만들어지면서 한 폴더에 설치된 앱을 여러 개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앱 폴더


5) 야간 모드

야간에 불을 다 꺼놓고 컴퓨터 작업을 하게 되면 눈이 정말 피로해지고 건강에도 해롭습니다. 특히 저도 그런적 많았었는데 야간 모드를 키면은 따듯한 색을 표시해 지친 눈을 쉬게 할 수 있고 편안하게 잠들 수 있습니다.

야간 모드


6) Windows Defender 보안센터

Windows Defender 백신 UI 디자인이 확 바뀌었습니다. 예전에는 형편이 없었다는 평가가 많이 있었고 외부 백신을 많이 설치 했었는데 지금은 조금 더 강화 되어 외부 백신이 없어도 윈도우10 자체 Defender 백신만 사용해도 괜찮을 정도 입니다.


이제 시스템 관리와 안티바이러스 그리고 윈도우 방화벽 SmartScreen 기능이 보안센터로 통합되었으며 시스템의 전반적인 윈도우 업데이트/저장소 용량 상태 그리고 드라이버/배터리 상태를 통합적으로 관리합니다.

윈도우 디파인더 Windows Defender 보안센터


7) 게임 모드

외부 녹화/캡처 프로그램이 없어도 내장되어 있는 게임 바를 통해 녹화를 하거나 원하는 게임 장면을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고 방송도 가능합니다.


게임 DVR로 영상을 녹화할 수 있고 브로드캐스팅을 통해 방송을 제어하는 둥 게임 모드를 키게 되면 다른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를 중지시킵니다.

게임 모드


8) 동적 잠금(캠, 블루투스)

PC 와 에어링된 장치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자리를 비우는 경우 바로 감지하여 자동으로 잠궈버립니다. 그런데 도난의 경우는 아직 대책이 없군요.

동적 잠금


9) 업데이트 사용시간

기존 윈도우 업데이트 설정시 사용 시간 범위가 12시간이었는데 18시간으로 늘어났습니다. 24시간 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중요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 사용시간


10) 가상 7.1 채널 디코더

오디오 쪽이 많이 강화가 되었는데요. 시계 표시줄 볼륨 아이콘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공간 음향 메뉴가 생겼고 해당 스피커 속성에도 공간 음향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PC에 따라 구애받지 않고 가상 7.1 채널 오디오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상 7.1 채널 디코더


윈도우10 레드스톤2 새롭게 추가된 기능들을 살펴보았습니다. 확실히 이번에 추가된 점이 많았습니다. 다음 레드스톤3 때는 기능이 얼마나 더 추가 되련지 기대됩니다.

신고
공유OK! 불펌NO!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RSS구독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