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사양을 쉽게 볼 수 있는 AIDA64 프로그램입니다.

내 컴퓨터 사양을 보려면 본체를 일일이 열고 하드웨어 부품들을 분해하여 알아내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작업은 매우 번거로운 나머지 어느 정도 기본 지식이 없으면은 하드웨어를 봐도 뭐가 뭔지 모를 수 있습니다.

아마 PC를 첫 구입 시 그런 기분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때는 AIDA64(아이다 64) 프로그램으로 초보자들도 쉽게 컴퓨터 사양을 볼 수 있습니다.

내 컴퓨터 사양 보기 - AIDA64

aida64 사이트 로 들어가 Download Locations 항목에 AIDA64 'download.aida64.com' 링크를 선택하여 압축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압축을 풉니다.

1) 압축을 풀고 AIDA64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2) 그럼 처음엔 평가판 메시지가 뜨는데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OK' 버튼을 누릅니다.

3) 그럼 컴퓨터 사양을 볼 수 있는 메뉴들이 모두 한글을 지원하며 오른쪽엔 아이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컴퓨터 사양 AIDA64

4) 전반적으로 사양을 요약하여 알 수 있습니다.

5) 마더보드(메인보드) 항목에는 중앙처리장치인 CPU 정보와 메모리 정보 등을 볼 수 있습니다.

6) 운영체제 항목에는 현재 설치된 OS인 Windows정보 입니다.

7) 디스플레이 항목엔 현재 그래픽 하드웨어 장치 정보와 드라이버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8) 멀티미디어 항목을 보면 현재 사운드(스피커, 마이크) 하드웨어 장치와 코덱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9) 현재 저장 장치를 볼 수 있습니다. 하드디스크와 SSD 등 CD 나 DVD 광드라이브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10) 네트워크 어댑터 LAN 연결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간단하게 내 컴퓨터 사양을 알아보았습니다. 위와 같이 다른 부분 이외엔 설명해 드린 부분만 보셔도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