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인터넷 사용 기록을 남기지 않는 시크릿 모드 Chrome Secret

크롬으로 평소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를 접속하면서 모든 활동 기록 쿠키 등이 모두 남게 됩니다. 내가 무엇을 검색하든 어떠한 기록도 모두 남게 되는데 내 개인 컴퓨터가 아닌 이상 어떤 사람이 내가 어느 사이트에 접속해서 뭘 했는지 알 수도 있습니다.


저는 그래서 PC 방이나 외부 기관 PC를 사용하게 되면 제가 쓰는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인터넷 기록이 남지 않는 시크릿 모드(Secret Mode)를 사용합니다.


크롬 시크릿 모드 사용하기

이 시크릿 모드는 어떠한 인터넷 사용 기록을 남기지 않아 내가 어떤 사이트에 접속했고 뭘 검색했는지 모두 프라이버시가 되어 비공개됩니다.


▼ 크롬에서 'Ctrl+Shift+N' 단축키를 누르거나 '새 시크릿 창' 메뉴를 선택합니다.


▼ 그럼 시크릿 모드로 전환되면서 블랙 테마로 UI 색상이 바뀝니다.

크롬 시크릿 모드 Chorme Secret Mode


▼ 실제 인터넷 사용 기록이 남지 않는지 보기 위해 제가 자주 방문하는 일부 여러 사이트에 접속해보았습니다.


▼ 단축키 'Ctrl+H' 키를 누르면 '방문 기록'이 뜨는데 어떠한 인터넷 사용 기록이 남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크릿 모드를 쓰면은 인터넷 기록이 남지 않아서 좋을 수 있지만 아이디나 패스워드 로그인 보안의 경우 최근 경험상 별개로 관리를 해야 될 것 같습니다.


제가 관리 부실인지는 몰라도 웬만하면 로그인을 해야 되는 중요한 사이트는 개인 PC를 이용하시는 것을 권장하고 싶습니다.

신고
공유OK! 불펌NO!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RSS구독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