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 1.18 정식 버전 무료로 배포되었습니다.

블리자드에서 스타크래프트 오리지널이 1998년 03월 출시된 이후 확장 팩인 브루드워가 1998년 11월에 출시되어 당시 2000년대 이후로도 게이머 등장 이후로 많은 인기와 사랑을 받고 있고 있었던 그 유명한 게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시대는 무시할 수 없는지 그토록 많이 열광하던 스타리그 프로그램도 끝나고 말았지만 마침에 올해 2017년 4월 19일 여름에 출시될 리마스터를 앞두고 무료로 1.18 정식 버전 앤솔로지 확장팩으로 다시 돌아왔습니다.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 1.18 무료로 돌아오다.

무료로 공개되면서 옛날 스타크래프트에 열광하시던 분들이 제가 아는 지인도 그렇고 많은 분들이 일부 다시 돌아와 게임을 즐기고 있다고 합니다. 원래는 유료로 구입을 해야 되는 게임이 무료로 공개되었으니 통이 큰 건지 무조건 환영입니다.

1) 아래 블리자드 배틀넷 홈페이지로 가서 앤솔로지 항목에 PC 나 MAC 환경에 따라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https://kr.battle.net/account/download?show=classic

2) 한글로 공개된다 했는데 여름에 출시될 리마스터에만 한글이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English (US) 옵션이 선택된 상태에서 Continue 버튼을 누릅니다.

3) 옛날에는 용량 얼마 안 했는데 1.60GB로 늘어진 거 봐서는 대대적인 버그 수정과 기능이 몇 가지 추가하거나 개선된 걸로 보입니다.

라이선스(파란색 문장) 옵션에 선택하여 동의하고 Continue 버튼을 눌러 다음 본격적인 설치 단계로 넘어갑니다.

4) 설치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는데 저의 경우 5분도 안 걸린 것 같습니다. 물론 PC 환경에 따라 설치 시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5) 드디어 설치가 완료되었네요. Lanuch 버튼을 눌러 스타크래프트 앤솔로지를 본격적으로 실행합니다.

6) 한때 많이 하시던 분은 잘 아시겠지만 엔딩이 뜹니다. 오래간만에 감상하실 분들은 감상하시고 Esc 키를 눌러 넘어갈 수 있습니다.

7) 드디어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로딩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부터 한때 처음엔 무섭기도 했지만 자주 보던 로딩 화면인데 이제 보니 정말 반갑네요.

8) 처음 메뉴는 여전히 기존과 별다를 거 없이 똑같습니다.

9) 여기서 메뉴가 조금 바뀐 거 같지만 게이트웨이 서버 중 피시(Fish) 서버가 정식으로 베틀넷 목록에 추가되었습니다.

10) 기존과는 달리 배틀넷 로그인 화면이 바뀌었습니다.

11) 로그인 후 배틀넷 피시 서버 화면입니다. 여기서 전체적으로 뜯어고쳤는지 UI 가 전부 동일해지고 많이 부분이 달라진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앤솔로지 1.18

12) Create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다른 사람과 플레이어 할 방을 만들 수 있습니다.

13) Join 버튼을 누르면 다른 사람과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14) 여기서는 배틀넷을 벗어나 캠페인 화면입니다. 개인적으로 테란, 프로토스, 저 그 중 테란 종족이 더 좋아 테란을 많이 했던 거 같습니다. 여전히 기존과 똑같은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옛날 그대로라 추억 속에 오랜만에 한판 해봤습니다.

15) 저는 개인적으로 옵션 중 창모드가 제일 맘에 듭니다. 옛날만 해도 창모드를 이용하려면 외부 프로그램을 써야 했는데 이제는 창 크기까지 줄이면서 플레이하기가 더욱 편해졌습니다.

마무리하면서 4k 해상도의 경우 리마스터에 나온다 하니 기대가 되고 있으며 현재 무료로 공개하면서 기존에 있던 버그 수정과 호환성 문제 등을 수정한 버전이니 리마스터가 나오기를 기대하라는 듯이 많은 부분을 개선하면서 풀린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