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PC 튜닝 마이크로닉스 Freezer 15 LED 팬쿨러 장착

점점 더워지는 계절 드디어 여름이 다가오면서 저의 PC에는 열기가 화끈해지는 가운데 본체 안에 팬쿨러를 달기로 했습니다. 겨울 때까지만 해도 추워서 고생하더니 이젠 그래픽과 CPU 가 조금만 성능을 내도 열이 무섭게 느껴져 저까지 더워집니다.


그래서 본체 안에 팬쿨러를 달아볼 겸 만 원도 안되는 가격의 마이크로닉스의 Freezer 15 LED 제품이 눈에 띄어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 용산에서 골라왔습니다.


PC 튜닝 Freezer 15 LED 팬쿨러 달기

Freezer 15 LED 팬쿨러 사이즈는 120mm이며 각 PC마다 본체 위치나 사이즈가 조금 다를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색상은 블루, 레드, 화이트 제품이 있는데 저는 본체 내부를 쿨링 하면서 하드웨어 작동 과정을 조금 더 생생하게 보기 위해 화이트로 선택했습니다.


▼ 살펴보니 팬쿨러엔 15개의 LED가 달려있으며 4핀 파워나 메인보드에 꽂을 수 있도록 되어 있고 긴 나사(따로 튜닝)와 짧은 나사가 있습니다.


주변 하얀색 부분을 보면 진동을 해소 역할을 하고 날개를 보니 통풍을 도와주고 시원한 바람을 만들 수 있게 쿨링 구조가 그렇게 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 그리고 본체의 옆부분과 맨 윗부분에 드디어 팬쿨러를 달아보았습니다.


▼ PC 전원을 켠 순간 팬쿨러가 돌아가면서 LED가 반짝 반짝인 걸 보니 정말 신기해서 한참을 바라봤고 바람도 정말 시원하게 부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더워지는 여름 이제는 걱정을 조금이나마 해소된 거 같고 정말 아주 나중에는 수랭식을 한번 도전해봐야 될 거 같다는 생각이 문뜩 듭니다.

신고
공유OK! 불펌NO!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RSS구독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