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게임모드 스크린샷 캡쳐, 동영상 녹화하는 방법

윈도우10 에서는 게임시 외부 다른 프로그램이 없이도 스크린샷 캡처가 가능하고 또한 좀 더 세부적인 설정으로 플레이 중에 음성녹음을 하면서 녹화가 가능합니다. 기능 사용이 매우 쉬워 초보자들도 손쉽게 다룰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부터 도입된 게이머를 위한 이러한 기능 때문에 훨씬 더 나은 환경에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고 순위가 낮은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를 꺼 속도가 느려지거나 끊김 현상 등 프레임 저하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게임모드, 플레이 화면 캡처 및 녹화

Windwos 10 에서 기본적으로 플레이 화면을 캡처 및 녹화는 가능하지만 게임모드 기능을 쓰려면 레드스톤2(RS2 빌드 1703)으로 업그레이드된 상태여야 합니다.

1) 단축키 Win+G 키를 눌러 카메라 메뉴를 누르면 스크린 샷(Win+Alt+PrtScn) 캡처가 됩니다.

※ 오버워치 스크린샷 화면 입니다. ※

2) 빨간색 원 메뉴를 선택하면 녹화(Win+Alt+R)가 시작됩니다. 마이크 녹음을 체크해 자신의 목소리까지 포함해 녹화가 가능합니다.

※ 오버워치 하이라이트 최고의 플레이 녹화 영상 ※

3) 브로드캐스트(Win+Alt+B) 라 하여 방송 기능이 있지만 아직 우리나라 개인 방송 시장에서는 미비할듯합니다.

4) 톱니바퀴 메뉴를 선택하면 좀 더 세부적인 옵션 설정이 가능합니다.

5) 게임모드를 활성화할 수 있고 배경 녹화를 하거나 타이머 표시가 가능합니다. 나머진 기타 편의 기능 옵션입니다.

6) 브로드캐스트 시 마이크와 카메라를 제어해 끄고 켤 수 있습니다.

7) 녹화시 오디오 음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음질이 좋을수록 용량은 크만큼 늘어납니다.

8) 'Windows 설정에서 더 많은 기본 설정 편집' 메뉴나 시작->설정->게임 메뉴를 선택하면 조금 더 세부적인 설정이 가능합니다.

게임 바 메뉴에는 키보드 바로 가기 즉 기본 단축키를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9) 게임 DVR 메뉴에는 그동안에 스크린샷 캡처나 동영상 녹화한 것을 폴더 열기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경 녹화시 옵션을 끄고 켤 수 있으며 마지막 플레이 시간 설정이나 배터리 사용시간과 무선 설정이 가능합니다.

※ 오버워치 플레이 동영상과 스크린샷 저장 경로 ※

10) 플레이 최대 녹화 시간과 오디오 녹음을 켜고 끌 수 있으며 품질과 볼륨 설정이 가능합니다.

11) 프레임 이 부분 정말 중요한데요. 프레임이 조금 제한적인 거 같지만 30fps(권장) 옵션과 화질 설정이 가능하고 마우스 커서까지 캡처가 가능합니다.

MS에서 게임까지 생각해주니 게이머들이나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는 좀 더 편리하게 스샷 캡처나 녹화가 가능해 이러한 기능을 잘 추가해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