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스케줄 관리 메모 DesktopCal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

회사에서 업무를 보다가 일정이 많아질 경우 중요한 사람과 약속이 많거나 일정마다 메모를 해야 될 경우 포스트잇을 모니터에 덕지덕지 붙이기도 하며 종이 달력에 이것저것 메모하거나 체크를 하면은 금방 어지러워지기 일 수입니다. 하지만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을 이용하게 되면 이젠 그럴 일이 줄어들게 됩니다.

이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바탕화면에서 일정 스케줄 관리가 가능해 메모도 쉬워 기념일까지 웬만하면 잊지 않고 챙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바탕화면 달력 DesktopCal 프로그램

[링크]로 접속하여 바탕화면 달력을 다운로드해 간단하게 설치하시면 됩니다.

1)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말 그대로 바탕화면에 달력이 뜹니다.

바탕화면 달력 Desktop Cal

2) 해당 날짜에 더블클릭을 하면은 일정을 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3) 월 별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그 왼쪽 구름 메뉴에 보면 데이터 동기화가 가능하지만 계정이 필요합니다.

4) 달력 위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5) 모든 스케줄을 파일로 백업 및 복구할 수 있고 프린트도 됩니다.

6) 설정 메뉴로 들어가면 주 번호, 월분 표시, 최대행, 지나간 주 표시, 그림자 표시를 설정할 수 있고 셀 색깔과 투명도 간격 글씨체를 원하는 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원래대로 돌아가고 싶다면 기본 설정으로 복원을 누르면 초기 설정으로 돌아갑니다.

7) '더 많은 설정' 메뉴를 선택하면 휴식하는 요일과 중요한 명절 그리고 음력으로 표시할 것인지 24절기로 표시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해보니 정말 가벼워 저사양에도 쓸 수 있을 거 같고 바쁜 하루를 바탕화면에서 좀 더 효율적으로 바로바로 바쁜 스케줄 일정을 체크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