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새 탭 페이지 설정 New Tab Redirect 확장 프로그램

크롬에서는 무슨 이유인지는 몰라도 새 탭을 열 때 구글 검색창과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는 보이고 원하는 페이지를 바로 열 수 없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에서는 가능한 부분으로 이 부분이 다소 아쉬워 그냥 익숙함에 사용하고 있기도 합니다.

대신에 New Tab Redirect 확장 프로그램을 열게 되면 Tab을 선택 시 원하는 웹페이지로 이동되게끔 설정할 수 있습니다.

크롬 새 탭 제어 New Tab Redirect

크롬 New Tab Redirect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 시 리다이렉트 되어 새 탭에서 열리는 페이지가 한번 더 바뀌기 때문에 조금 열리는 게 버벅이거나 느릴 수 있습니다.

1) 크롬의 '메뉴'에서 '설정(S)'으로 들어갑니다.

2) '확장 프로그램'->'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 메뉴 링크를 선택합니다.

3) 그럼 Chrome 웹 스토어가 뜨는데 검색하는 곳에 'New Tab Redirect'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4) 검색 결과 중 'New Tab Redirect' 가 검색되면 파란색 메뉴의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5) '확장 프로그램 추가' 메뉴를 선택해 설치합니다.

6) 그럼 다시 설정으로 들어가서 확장 프로그램 목록에 'New Tab Redirect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7) Redirect URL 입력란에 원하는 새 탭 페이지 주소를 입력 후 Save 버튼을 누릅니다.

크롬 New Tab Redirect 새탭 페이지

8)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그럼 새 탭 메뉴를 선택해보겠습니다.

9) 그럼 제가 설정한 www.daum.net 페이지로 열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 이제 New Tab Redirect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 후 탭 제어가 가능해졌습니다. 하지만 크롬을 완전히 모두 종료하지 않은 이상 계속 새 탭으로 설정한 주소로 이동하게 된다는 점 있다는 것을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