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마우스 휠 스크롤 및 감도 설정하는 방법

컴퓨터를 할 때에 보통 특별한 일 아니면 기본적으로 설정된 휠 스크롤 양과 마우스 감도(속도)로 씁니다. 하지만 FPS 게임을 하거나 디자인 등 모든 정교한 작업을 할 때 감도가 매우 중요해 반드시 설정해야 될 부분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보통 게이밍 마우스를 구입하면 감도 조절 기능, 휠 스크롤 기능 등이 있는데요. 무조건 게임만 한다고 사용하는 게 아닙니다. 저의 경우 보통 일반 마우스를 쓰고 있으며 이는 특별한 프로그램이 없어도 따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윈도우10 마우스 휠 스크롤 및 감도 설정

키보드는 타자 속도가 빨라야 한다는 거와 똑같이 아래와 같이 자세한 설정이 필요한 경우가 있어 작업 속도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1) 설정 창을 열기 위해 키보드의 'Win+i' 키를 누릅니다.

2) '설정'창이 열리면 '장치'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마우스 메뉴를 선택하면 '기본 단추 선택' , '휠을 돌릴 때 스크롤할 양', '한번에 스크롤할 줄 수 선택','비활성 창을 가리 킬때 스크롤' 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설정을 위해 '추가 마우스 옵션'메뉴를 선택합니다.

4) '포인터 옵션' 탭 메뉴에 '포인터 감도'를 자세히 조절이 가능합니다. 보통은 중앙으로 조절이 되어 있지만 빠르거나 느릴 경우 여기서 조절하면 됩니다.

마우스 감도 속도

일반적으로 위와 같이 설정해도 되지만 알고 보면 정말 필요한 일들이 많기 때문에 작업에 따라 DPI가 높은 게이밍 마우스가 조금 더 좋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