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섬웨어 워너크라이(WannaCry) 복구 도구 wanakiwi 툴 공개

랜섬웨어 워너크라이(WannaCry) 복구 도구인 wanakiwi 툴이 공개되었습니다. 그동안 백업되지 않은 이상 한번 걸리면 속수무책이라 답이 없었고 이번에 아주 제한적으로 운이 아주 좋으면 복구가 가능합니다. 그 제한적이라는 것은 조건에 맞아야 하는데요.


감염 당시 컴퓨터를 끄지 말아야 WCRY 확장자로 암호화된 파일이 해독 가능합니다. 즉 한 번이라도 재부팅 및 종료를 해도 메모리 영역에 있는 복호화 데이터가 사라지기 때문에 해독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WannaCry 워너크라이


랜섬웨어 워너크라이 복구 툴 - wanakiwi

이 툴은 보안 전문가인 '벤자민 델피' 가 개발했으며 현재 지원하는 운영체제는 Windows XP 와 Windows 7 및  Vista, Server 2003, Server 2008 입니다. 그리고 윈도우10의 경우 취약점 보안 패치가 이미 3월에 되어 있습니다.



▼ 아래 github 링크를 통해 wanakiwi 툴을 압축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압축을 풀면 wanakiwi 툴이 보이는데 CMD 명령 프롬프트에서 실행하면 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유튜브 동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워너크라이 암호화 파일 복구 동영상

아래 유튜브 동영상은 ANNAZIONTV 채널의 랜섬웨어 워너크라이 감염시 복구 과정으로 자세하고 쉽게 어떻게 암호화된 파일이 해독되는지 설명합니다.



한번 감염되면 wanakiwi 툴을 이용한 초기 대응이 필요하기 때문에 끄거나 재부팅하지 말고 신중하고 차분히 복구해야 소중하고 중요한 파일을 지켜낼 수 있습니다.

신고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카페

카카오톡
메신저
공유는 가능하지만
무단 불펌 도용 행위는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