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 자동으로 이미지 패스 변환하는 방법

일러스트는 가장 기초적이고 기본이 되는 작업 중 하나가 바로 펜 툴로 패스를 따는 작업입니다. 저도 배워본 적은 있지만 정말 전공자가 아닌 이상 어려운 작업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러스트 기능 중 자동으로 이미지를 패스 따는 기능이 있습니다.

물론 숙련자의 손길이라면 더욱더 세밀하고 조금 차이가 많이 나겠지만 저는 필요할 때마다 원하는 이미지를 자동 패스로 변환하곤 합니다.

일러스트 이미지 자동 패스 변환하기

변환을 하게 되면 아무리 확대해도 깨지지 않은 벡터 그래픽으로 만들어집니다.

1) File->Open 메뉴를 눌러 변환할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2) 이미지를 불러왔으면 작업도구에서 Selection Tool 메뉴를 선택합니다.

3) Image Trace 메뉴를 선택해 패스 변환할 옵션을 선택하는데 Higth Fidelity Photo 메뉴를 선택합니다.

4) 그리고 Expand 버튼을 눌러 불러온 이미지를 자동으로 패스 변환을 시작합니다.

5) 그럼 조금은 세밀하지 못하더래도 자동으로 패스 변환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6) 확대하면 역시 벡터 그래픽으로 변환되 깨지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의 펜 툴을 연습하면 보다 변환한 것보다 더 나은 작품이 나올 수 있습니다. 세밀한 것보다도 그냥 패스만 따면 된다 싶으면 위 과정을 거치시면 될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