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10 업데이트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 오류 해결 방법

윈도우를 업데이트를 하다 보면 그 과정에서 오류가 생겨 제대로 설치가 안되 실패가 반복되는 등 여러 가지 증상이 생깁니다. 보안 문제 때문에 포기할 수도 없고 윈도우를 포맷하여 재설치로 해결을 하곤 하는데요. 어찌 보면 속 시원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MS에서 배포하는 WindowsUpdate.diagcab 툴을 이용해 업데이트 설치 시 발생되는 각종 오류를 해결해 정상적으로 설치 되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윈도우7/10 업데이트 문제 해결툴 다운로드

아래에서 윈도우 버전에 맞게 업데이트 해결 픽스 툴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윈도우7 업데이트 문제 해결

1) WindowsUpdate.diagcab 파일을 실행해 Windows Update 항목을 선택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2) 그럼 발생되는 오류를 검색합니다.

3) 문제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자동으로 오류들이 해결됩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문제 해결

1) wu170509.diagcab 파일을 실행하여 Windows Update 항목을 선택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2) 아래와 같이 최신 버전을 사용할 수 있다고 뜨면 '윈도우10 Windows Update 문제 해결사를 실행' 버튼을 누릅니다.

3) 그럼 컴퓨터 문제 해결 및 예방 항목에 Windows 업데이트 가 뜨는데요.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4) 발생되는 오류 문제를 검색합니다.

5) 그럼 아래와 같이 문제가 딱히 없으면 다음 업데이트를 설치하라고 뜰 수 있습니다.

이젠 윈도우 업데이트 설치 시 발생되는 오류는 MS에서 배포하는 툴로 문제를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최악의 상황인 경우 포맷이 답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