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진 동영상 및 파일 숨기는 개인 갤러리 앱입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 동영상 및 기타 파일 등 남에게 절대 보일 수 없는 중요한 개인 정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기기를 분실할 때는 어쩔 수 없을지라도 잠시 상대방이 빌려 가거나 옆에서 누군가 슬쩍 화면을 안 본다고 장담할 수 없어 신경이 쓰이기도 합니다.

삼성폰에는 프라이빗 모드라고 자료를 숨겨주는 기능이 있지만 다른 폰에는 이런 기능이 있다고 장담을 못하므로 앱을 이용해 숨기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진, 동영상 파일 숨겨주는 개인 갤러리

자료를 암호화하여 숨기는 방식으로 플레이 스토어에 '개인 갤러리' 라고 검색하면 바로 사진, 동영상 파일 들을 숨겨주는 앱이 나옵니다.

1) 개인 갤러리 앱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앱 소개가 나옵니다. 계속 다음 버튼을 눌러 다 넘어갔으면 '사용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2) PIN 번호와 PIN 분실 시 복구 계정 이메일 주소를 설정합니다. PIN 번호는 나중에 앱을 또다시 실행시 입력합니다.

3) 하단에 + 버튼을 눌러 어떤 파일을 추가할 것인지 나옵니다.

4) 저는 사진으로 선택했는데요. 원하는 사진을 선택 후 암호화하여 숨기기 위해 이동할 폴더를 선택합니다. 폴더를 따로 만들 수 있습니다.

5) 그럼 파일이 암호화되어 실제로 숨겨지면서 개인 갤러리 앱에서만 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다시 보이려면 숨겼던 파일을 선택 후 하단에 잠금 해제 버튼을 선택하여 숨기기를 취소합니다.

7) 설치한 개인 갤러리 아이콘을 숨길 수 있고 PIN 변경 등 상세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제 안심하게 남의 눈치를 보지 말고 여러분의 사진 및 동영상 파일 등 자료를 보호하고 개인 정보 노출을 방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