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통화 자동 거절 목록 추가(수신거부) 및 해제하는 방법

불가피한 사유로 인해 특정 전화번호를 수신거부할까?라는 고민 한 번쯤 해보셨을 겁니다. 스팸이라면 앱을 통해 자동으로 차단하거나 알려주기라도 하는데 자꾸 연락이 와서 벨 소리가 계속 울려 수동으로 거절하려니 여간 귀찮은 적도 있었던 거 같습니다.

물론 인간관계에서 그럴 수 있지만 그것을 벗어나 중요한 건 상대방에게 전화 거부 의사를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반대의 경우도 있어 결국 차단이라는 것을 하게 되는데요. 상대방이 누구든 서로 좋은 일은 아닌 거 같지만 그래도 필요한 거 같습니다.

스마트폰 통화 자동 거절 및 해제

수신거부를 하게 될 경우 상대방에게는 전화를 받을 수 없다는 안내 음성이 들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 갤럭시 기기 기준이니 타 기종도 잘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 연락처 주소록 앱을 열어 최근 기록에 특정 전화번호를 꾹 누르고 상단의 '점 3개 버튼'을 눌러 '자동 거절 목록에 추가' 메뉴를 선택하면 바로 '수신거부'가 됩니다.

2) 수신거부를 해제하려면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은 상태에서 상단 '점 3개 버튼 -> 설정' 메뉴를 선택하여 '통화'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그럼 통화 설정이 나오는데 '전화 거절->자동 거절 목록' 을 선택합니다.

4) 그럼 제가 아까 거부한 전화번호가 나오는데 '꾹 선택'하여 '휴지통' 메뉴를 선택하면 바로 '수신 거부 해제'가 됩니다.

마무리하면서 이 글을 쓰면서 문뜩 드는 생각이 수신거부 자체는 쉬워도 아무래도 인간관계에서는 조금 신중하게 판단을 해야 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