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TV 그리고 IPTV 선풍기 등 제어하는 마이리모콘 앱

최근 TV를 보면서 채널을 돌리던 중 리모컨이 고장 나 일일이 TV 메뉴를 이용해야 했던 날 정말 불편하기도 했습니다. 어떻게 손쉽게 TV를 제어할 수 없을까 고민하다가 결국 에어컨, TV, 선풍기 등을 제어할 수 있는 마이리모컨 앱을 설치하여 시험해봤습니다.

시험해본 결과 너무 잘 되었고 덕분에 스마트폰을 통해 리모컨 문제를 해결 봐서 좋았습니다. 좀 오래된 제품을 사용하고 있지만 그마저 지원하니 정말 감사할 다름입니다.

각종 전자 제품 제어 마이리모콘

TV를 위주로 설명드렸지만 IPTV 와 선풍기, 에어컨 등 다양한 제품 등 중소 브랜드를 포함한 모든 브랜드를 지원합니다. 하지만 내 스마트폰에 내장 IR 센서가 있어야 된다는 점이 있고 없으면 동글을 따로 구입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

1) 앱 스토어에서 마이리모콘 을 설치하게 되면 리모콘을 찾을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제조사별로 검색하여 자동 송신 테스트도 가능합니다.

2) 고급 겁색으로 들어가면 브랜드와 종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원하는 항목이 없으면 웹사이트 검색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3) 브랜드 지원 목록을 보면 제가 모르는 브랜드도 보이고 종류를 보면 제가 생각지도 못한 웬만한 가전제품을 지원합니다.

4) 리모콘 데이터를 여러 개 받아 사용 중이라면 다시 불러올 수 있습니다.

5) 메뉴를 통해 리모콘을 직접 만들어가서 백업 및 불러올 수 있습니다. 광고가 기본적으로 뜨지만 광고가 없는 버전은 유료입니다.

6) 직접 리모콘의 버튼 편집이 가능하고 원치 않은 버튼을 지우거나 추가할 수 있습니다.

7) 그리고 리모콘을 크게 하나만 보여질 수 있도록 보일 수 있고 확대 혹은 축소가 가능합니다.

여러가지 가전제품을 지원하니 정말 말그대로 만능 리모콘 인거 같습니다. 다른 앱은 몰라도 오래된 제품도 지원하는거 같아서 정말 마음에 드는 어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