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스마일 피드백 아이콘 메뉴 숨기기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Internet Explorer 11) 브라우저 상단 오른쪽 메뉴를 살펴보면 스마일 피드백을 마이크로소프트에 전송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저도 별 관심이 없던 부분이었지만 어쩔 땐 이게 왜 있는지도 궁금하기도 하고 가끔 눈에 거슬리기도 합니다.

스마일 메뉴를 선택하면 '웃는 얼굴 보내기', '찡그린 얼굴 보내기' 긍정과 부정의 피드백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엣지(Edge)로 밀고 가려는 MS가 익스플로러를 주로 사용하려는 국가 때문에 여전히 사후 관리에 힘을 쓰는지 모른다는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스마일 숨기기

윈도우10 Pro 기준으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이용하여 스마일 메뉴를 숨길 수 있습니다. 알려진 레지스트리 편집 방법으로는 적용이 안되더군요.

1) 'Win+R' 키를 눌러 실행 창에 'gpedit.msc' 을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2) 왼쪽 카테고리 메뉴 중 '사용자 구성->관리 템플릿->Windows 구성 요소->Internet Explorer->브라우저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오른쪽 '도움말 메뉴 : 사용자 의견 보내기 메뉴 옵션 제거' 항목을 더블클릭합니다.

4) 구성되지 않음에서 '사용' 옵션으로 선택 후 적용하면 됩니다.

5) 그럼 아래와 같이 익스플로러를 재 실행하면 스마일 피드백 아이콘이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굳이 스마일 아이콘을 숨기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지만 별 의미가 없고 좀 거슬린다는 분들은 위 방법처럼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이용해 숨겨서 해결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