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앱, 남은 찌꺼기까지 완전 제거 Revo Uninstaller Mobile

PC에서 프로그램을 제거하면 각종 레지스트리나 폴더 등 완전히 삭제되지 않고 여러 찌꺼기가 남듯이 스마트폰도 앱 삭제 시 내장/외장 SD카드 메모리에 남아있는 앱 데이터가 남아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앱들이 전부 다 남는 건 아닙니다.

그래서 PC에서는 남아있는 찌꺼기를 삭제하기 위해 Revo Uninstaller 프로그램을 이용했었는데요. 스마트폰에서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Revo Uninstaller Mobile(레보 언인스톨 모바일) 앱 설치하여 PC처럼 정리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글 :

Revo Uninstaller Mobile

남아있는 앱 데이터 찌꺼기를 검색해 제거하여 저장 용량을 좀 더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의 용량을 최적화하는데 유용합니다.

1) Revo Uninstaller Mobile 앱을 실행하여 SideSync 앱을 선택해 상단에 UNINSTALL 버튼을 눌러 삭제해 보겠습니다. 가끔 PC 랑 연결해서 원격제어로 쓰기도 하지만 나중에 필요하면 재설치해야겠습니다.

2) 여기까지는 단순히 일반적인 앱 제거 과정입니다.

3) 남는 관련 찌꺼기가 검색되면 삭제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Delete Leftovers 메뉴를 선택하면 삭제가 진행됩니다.

Revo Uninstaller Mobile 앱 남은 찌거기 삭제

만약 그냥 아무 화면도 표시 안되고 삭제가 된다면 그 앱은 관련 찌꺼기가 없다고 영어로 메시지가 하단에 뜨면서 간단히 끝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