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필요한 프로세스 종료 KBoost(케이부스터)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각종 프로그램을 많이 설치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원치 않은 프로그램도 설치될 수 있지만 항상 신경 써주면 그럴 확률은 줄어들긴 합니다. 그러다 보니 쓸모없이 프로세스 자원을 많이 쓰게 돼 결국 리소스 용량 부족 상황이 옵니다.

프로세스는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말하는데 직접 종료하지 않은 이상 메모리(RAM)에 계속 상주하여 속도가 느려지거나 때로는 악성코드 감염으로도 광고창으로 인해 불필요하게 자원을 소모하게 됨으로써 심할 경우 포맷이라는 선택을 할 수도 있습니다.

프로세스 종료 최적화 KBoost(케이부스터)

위 관련 글을 통해 윈도우10 시작 프로그램 관리 방법도 있지만 캄시 블로거[블로그 링크]님께서 개발한 KBoost를 이용하여 프로세스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KBoost를 실행하면 처음엔 부스트 안됨이라고 뜨지만 더블클릭하면 실행 중인 모든 프로그램이 종료된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Y 예 버튼을 누르기 전에 반드시 작업하던 것들은 저장하셔서 날아가는 일이 없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2) 그럼 부스트 완료라는 문구로 바뀌면서 종료된 프로세스 수가 뜨면서 회복된 메모리 용량을 보여줍니다.

KBoost

2-1) 제가 실수로 프로그램을 껐다 켜서 부스트 안됨이라고 다시 뜨지만 개별 관리 메뉴에서 더욱 자세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3) 수동으로 화살표 버튼을 눌러 프로세스 목록을 갱신해 목록을 새로 고침 할 수 있습니다.

4) 전체적이 아닌 선택한 프로세스만 종료할 수 있습니다.

5) 만약이 프로세스는 꺼지면 안 되라는 프로그램이 있으면 따로 제외할 수 있습니다.

6) 종료 제외 프로세스 목록을 메모장으로 직접 편집할 수 있습니다.

7) 처음 보거나 혹은 수상한 프로세스가 있으면 검색을 통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8) 설정을 통해 부스트 실행 전 확인하거나 후 에 결과를 볼 수 있고 로그를 저장하거나 불필요한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게 옵션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외에 업데이트를 자주 확인하고 KBoost 프로그램을 실행시 자동으로 부스트할 수 있는 옵션 등이 있습니다.

9) KBoost 개발자님에게 오류나 버그가 있으면 제보할 수 있습니다.

KBoost를 통해 불필요한 프로세스를 모두 종료해도 악성코드 감염이나 아직 불필요한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재부팅해도 결과는 예전처럼 똑같을 수 있으니 기본적으로 PC에 백신을 설치하거나 프로그램 설치에 대해 철저한 관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