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용 관리 중독 방지 잠금 넌 얼마나 쓰니 앱입니다.

여러분들은 스마트폰을 하루에 얼마나 사용하고 계시나요.? 저는 스마트폰을 처음 구입할 때 말고는 뭔가 한가지 특정 앱에 꽂힐 때 모니터와 동시에 보느라 정신없이 목 관절이 쉴 새도 없었던 적이 있었는데요. 이때만큼은 잠시 중독이었던 거 같습니다.

스마트폰이 정말 편리하다 해서 다 좋은 건 아니었던 거 같습니다. 편할수록 내가 아닌 스마트폰에 의지를 하게 될 때가 있으며 내가 노예가 되어가고 있지 않던가 의지력이 부족할 때도 있었던 거 같습니다. 그래서 '넌 얼마나 쓰니'라는 앱 설치하여 스스로 스마트폰 사용을 관리해 보려고 합니다.

스마트폰 사용 관리 - 넌 얼마나 쓰니

앱 및 데이터 사용 관리 등 앱 잠금 설정 등을 통해 스스로 스마트폰 사용을 자제하려고 노력할 때 잘 안될 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 넌 얼마나 쓰니 앱을 설치하면 사용정보 접근 허용 해야 합니다.

2) 허용을 하면 넌 얼마나 쓰니 앱 소개가 뜨는데 읽으면서 옆으로 쭉쭉 밀고 나갑니다.

3) 앱 사용 시간 측정을 위해 접근성 설정해야 합니다.

4) 접근성 설정을 사용으로 설정시 이때부터 스마트폰의 앱 정보 분석을 시작합니다.

5) 8분 동안 자주 쓰는 앱을 띄엄 띄엄 확인하면서 사용해봤는데요. 앱별 사용시간이 기록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총 누적 용량도 볼 수 있습니다.

6) 타임라인을 통해 정확한 시간대별로 통개를 볼 수 있으며 차트를 통해 일간 사용량을 볼 수 있습니다.

7) 어떤 앱이 데이터를 얼마나 썼는지 볼 수 있고 카테고리별로 볼 수 있습니다.

8) 메뉴를 통해 목표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9) 스마트폰 잠금 예약을 통해 일정시간에 잠을 수 있습니다.

10) 앱별로 시간대를 설정해 잠금 설정이 가능합니다.

마무리 하면서 혹시 자녀를 키우시는 분들은 정말 유용하겠습니다만 쓸때없는 참견인지는 몰라도 스마트폰 사용자제를 위해 환경 조성이 어떨까 라는 생각이듭니다.

어른들도 중독에서 벗어나 의지력을 키우면 좀 더 나은 삶을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