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를 그려서 찾는 한자 필기인식 사전 앱입니다.

인터넷 웹페이지나 신문지 그리고 책등 보면 간혹 한자가 붙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조금이래도 어느 정도 지식이 있을 경우 어느 정도 해석이 가능하지만 사실상 그 반대의 경우 읽지 못하고 그냥 지나치거나 어떻게든 사전을 통해 찾아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음이나 부수 그리고 전체적인 획수 등을 알아야 사전에서 찾아보든 할 텐데요. 이때 이것마저 힘든 경우 한자 필기인식 사전 앱을 통해 알아낼 수 있습니다.

한자 필기인식 사전

스마트폰 화면에 한자를 손으로 그려 무슨 뜻인지 알아낼 수 있으며 사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필기 인식률이 굉장히 높아 간편하고 직관적입니다.

1) 한자 필기인식 사전앱을 설치하면 손이나 스마트폰 펜으로 한자를 그려 필기인식하여 아래에 여러 가지 음과 부수 그리고 획수 등을 분석한 결과가 나옵니다.

2) 선택한 한자를 사전으로 검색하여 더 자세한 뜻을 볼 수 있습니다.

3) 만약 획을 잘못 그었다면 되돌리기가 가능합니다.

4) 다시 그리지 않고 검색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5) 검색 기록 항목을 꾸 누르면 사전 검색텍스트 복사 및 삭제도 되고 위 메뉴를 통해 전체 삭제도 됩니다.

6) 설정을 통해 한자 검색을 위한 보다 더 자세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7) 사전 사이트가 기본적으로 네이버로 되어 있는데 다음이나 라인 그리고 구글 등 선택할 수 있습니다.

8) 검색 결과 행 수 와 열 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9) 그릴 때 선 두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10) 의미가 긴 경우 가로 스크롤을 지원하며 글자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르는 한자를 그려서 찾을 수 있는 기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옵션이 제공되어 사전 검색이 빨라 공부하거나 시험을 치를 때도 도움이 많이 되는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