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문서 인쇄 시 워터마크 배경 넣는 방법입니다.

내가 힘들게 작성한 한글문서, 누군가 그대로 복제해서 타인이 당당하게 직접 작성했다고 내세울 경우 정말 생각만 해도 화가 납니다. 저의 블로그도 이를 방지하기 위해 이미지에 워터마크를 삽입하고 있으나 한글문서에도 워터마크를 직접 삽입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문서면 몰라도 정말 중요한 문서일 경우 선택사항이지만 거의 필수로 워터마크를 달아 내가 직접 문서를 작성했다고 증명해야 나중에 별 탈이 없을 것 같습니다.

한글 문서 워터마크 삽입

한글 문서에 소속된 기관이나 단체 그리고 내 싸인 등을 워터마크 삽입 설정하여 인쇄시 워터마크가 삽입된 상태에서 프린트됩니다. 워터마크 이미지가 있어야 하나 텍스트로 삽입이 가능하며 웬만하면 이미지 형식으로 권장하고 싶습니다.

1) 우선 저는 한글 문서에 아무거나 입력해 보았습니다.

2) 쪽->쪽 테두리/배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배경 탭 메뉴에 그림 항목을 선택합니다.

4) 워터마크 이미지를 불러온 후 워터마크 효과 옵션을 선택합니다.

5) 문서에 채우기 유형을 원하는 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6) 그림 효과도 설정할 수 있으나 저는 원래 그림에서를 선택했습니다.

7) 밝기와 대비를 조절할 수 있으니 인쇄 미리 보기 시 참고하시어 원하는 데로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8) 모두 완료되었으며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9) 정상적으로 삽입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파일->미리 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10) 인쇄 미리 보기 시 조금 흐릿하게 보이지만 워터마크가 삽입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의 블로그에서 사용한 이미지라 그런지 좀 흐릿하게 보이는 점 양해 바랍니다.

문서작성 시 워터마크가 제대로 삽입되었는지는 잘 몰라도 위 방식으로 삽입 후 인쇄 미리 보기로도 확인이 가능하며 실제 용지에 인쇄시 적용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