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 랜 카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Giga LAN Card)

요즘은 인터넷 통신사마다 인터넷 속도인 100메가에서 속도가 매우 빠른 기가 랜(Giga LAN)을 보급하고 있습니다. 저는 KT 인터넷을 사용 중인데 아직 100Mbps 속도를 사용 중이지만 계속 기가 랜 교체 전화는 오고 있지만 현재 고려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기가랜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모뎀이나 공유기도 중요하지만 컴퓨터에 기가랜을 지원하느냐에 따라 제대로 된 속도가 나올 수 있습니다. 이중 하나라도 충족이 안된다면 회선만 좀 업그레이드될 뿐 속도는 여전히 업그레이드 전의 속도가 나올 수 있습니다.

기가 랜 지원 확인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장치 관리자의 네트워크 어댑터 속성에 기가 속도를 지원하는지 알아볼 수 있으며 대부분 아마 통신사에서 다 체크도 해주고 그럴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한 번쯤 점검하셔서 체크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1) 내 PC 아이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시스템 창이 뜨면 왼쪽 제어판 홈 항목의 장치 관리자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네트워크 어댑터 항목을 펼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 버튼을 누릅니다. 더블클릭해도 됩니다.

4) 고급 탭에 속성 항목 중 Speed & Duplex를 선택하여 오른쪽 값 항목을 선택하면 1.0 Gbps 항목이 있을 경우 기가랜을 지원하는 랜카드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PC가 오래되지 않은 이상 정말 드문 일이지만 기가 랜을 지원하지 않는다면 외장 기가 랜카드를 구입하여 직접 본체 내부의 메인보드에 설치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