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라이트, 데이터 절약, 저사양 기기 최적화된 앱입니다.

스마트폰에 페이스북 앱을 사용하다 보면 데이터를 많이 쓰게 되고 또한 배터리도 그만큼 소모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환경이 열악하거나 저사양 단말 기기의 경우 버벅거릴 수 있어 불편할 수 있는데요. 이때 페이스북에서 라이트 버전을 출시하였습니다.

이 라이트 버전은 우선 앱 크기도 작고 로딩 속도가 매우 빠르고 특히 데이터 사용량을 줄일 수 있으며 아직도 2G 네트워크 및 인터넷 연결이 느리거나 불안정한 지역에서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페이스북 라이트 (Facebook Lite)

간단하게 페이스북을 이용하고 싶다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거 같고 데이터 사용도 줄었지만 거의 필수적인 기능들만 모아놨다고 합니다.

1) 페이스북 라이트 앱을 설치하면 이미 기존에 페이스북 앱이 로그인되어 있으면 바로 계정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2) PC 버전과 UI 가 거의 비슷한 거 같으면서도 매우 단순한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기본적인 기능만 모아놔 네트워크 환경이 안 좋은 지역이래도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라이트 facebook lite

3) 라이트 버전이 아닌 페이스북 앱과 용량을 비교해보면 확실히 용량이 차이가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저사양 기기에서 버벅댄다고 말 안 해도 페이스북 라이트 버전을 설치하면 인터넷 환경이 느려도 기본적인 기능이 충실해 그나마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