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붕어 어항 물고기 수로 그래픽 카드 성능 알아보기

그래픽 카드의 성능 벤치마크 테스트를 위해서라면 보통 3D Mark11 와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게 됩니다. 몇 달전 그래픽 카드 GTX660 를 구입하고 벤치마크 결과를 보여드렸는데요. 조금 무거웠지만 당시 쓰던 3D Mark 프로그램도 정말 잘 쓰긴 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Fish Bowlie 벤치마킹 테스트 사이트를 통해 그래픽 카드 성능을 테스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미로 보시면 되며 일명 금붕어 테스트라고도 합니다.

그래픽 벤치마킹 - Fish Bowlie

HTML5 가 지원되는 최신 웹브라우저에서만 동작이 될 수 있으며 브라우저마다 벤치마킹 결과값이 좀 다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측정이 가능합니다.

1) Fish Bowlie 홈페이지로 접속하시면 Fish 물고기 수를 설정할 수 있으며 어항에 표시되는 Layers 배경 등을 원하는 데로 바꿀 수 있습니다.

2) Fish를 Auto로 선택하면 프레임 제한 없이 테스트가 가능합니다.

3) 그럼 어항에 물고기들 숫자가 점점 더 늘어나기 시작합니다.

그래픽 성능 벤치마킹 Fish Bowlie

4) 그럼 고정적이 아닌 유동적으로 Fish 물고기 수가 변하면서 fps 도 변하게 됩니다. 저는 60fps 가 끝인가 봅니다.

그래픽 성능이 좋으신 분들은 Fish 물고기 숫자가 몇만 정도가 오른다고 합니다. 물론 CPU 성능까지 받쳐줘서 그렇게 나올 수 있지만 한번 재미로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