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디펜더 백신 끄기 - Windows Defender Off

윈도우10 은 디펜더 백신이 기본 내장되어 별도의 백신을 설치하지 않아도 악성 소프트웨어 및 바이러스 등 예방해 막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정에서는 컴퓨터를 사용할 때 시스템을 보호하고 실시간 보안 감시해 조금이나마 걱정이 덜되 든든하긴 합니다.

하지만 모든 백신이 그렇듯이 PC에 맞는 보안 프로그램이 있고 맞지 않은 게 있어서 각종 오류를 일으킬 수 있는데요. 타 백신과 디펜더 백신이 서로 충돌하는 경우도 있고 현재 사용 중인 특정 프로그램과 충돌해 각종 오류나 PC 가 꺼지는 둥 블루 스크린이 일어나는 현상이 있습니다. 제가 지금 비슷하게 겪고 있긴 합니다.

윈도우10 디펜더 백신 끄기

윈도우10 디펜더 보안 백신 프로그램을 끔으로써 각종 충돌 증상이 일어나는 경우를 해결할 수 있으며 내 컴퓨터에 맞는 외부 백신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Win+R 키를 눌러 실행 창에 gpedit.msc 을 입력 후 엔터를 누릅니다.

2)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이 뜨면 왼쪽 관리 템플릿->Windows 구성 요소->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메뉴를 선택합니다.

윈도우 디펜더

3) 그럼 오른쪽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사용 안 함 항목을 더블클릭합니다.

Windows Defender

4) 그럼 여기서 사용을 선택 한 다음 적용 버튼을 눌러 마칩니다.

Windows Defender 백신을 끄면서 제가 겪고 있는 오류들이 어느 정도 해결된 거 같지만 추후 카스퍼키나 어베스트 등 보안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할까 고민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