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드라이버 제거하기 DDU (Display Driver Uninstaller)

그래픽 드라이버를 제거할 때 완전히 제거가 되지 않고 일부가 남아 그 영향으로 인해 아무리 재설치해도 충돌이 일어나 각종 오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새로운 그래픽 카드를 교체해 드라이버를 새로 설치해도 구 버전의 드라이버와 충돌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3D 온라인 게임을 하시거나 그래픽 쪽으로 일하시는 분들에게는 지장 받으실 가능성이 있어서 지금 소개해드리는 DDU (Display Driver Uninstaller) 프로그램으로 드라이버를 완전히 삭제하면 각종 오류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DDU 그래픽 드라이버 제거

그래픽 드라이버를 말끔히 제거해 충돌로 인한 각종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거하면 그래픽 드라이버는 3DP Chip 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새로 설치해야 됩니다.

1) 아래 wagnardsoft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DDU 프로그램을 받아 압축을 풉니다. EXE 파일로 받아지지만 압축 푸는 과정을 거칩니다.

DDU : https://www.wagnardsoft.com/forums/viewtopic.php?f=5&t=864

2) Display Driver Uninstaller 파일을 실행하면 안전모드에서 제거하기를 권장하는 메시지가 뜹니다. 안전모드도 좋지만 전 그냥 진행하겠습니다.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3) 자동으로 현재 그래픽 카드가 잡히는데요. 정리하고, 다시 시작 메뉴를 선택합니다. 새 그래픽 카드를 장착할 경우 정리하고 시스템 끄기 메뉴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4) DDU 가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Windows 업데이트를 통해 설치하지 않도록 설정을 바꿉니다.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ddu

5) 진행하기 전에 시스템 복원 지점을 만듭니다.

6) 그럼 그래픽 드라이버를 본격적으로 흔적을 남기지 않도록 삭제를 시작하면서 마치게 되면 자동으로 재부팅됩니다.

DDU 그래픽 드라이버 제거

만약 여러분들도 그래픽 드라이버를 재 설치해야 할 상황이 오면 충돌 오류 방지로 우선 DDU를 통해 말끔하게 제거하시고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