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디지털 코드 당첨 기념! 플레이해보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게임이 지난 8월 15일에 출시되면서 이후 구매를 할까 고민을 해왔습니다. 옛날에도 재밌게 플레이했던 적이 있었고 현재 한글 패치에 그래픽까지 업그레이드되어 PC 방에서 한번 플레이해보면서 기회가 되면 살까 말까 했었습니다.

웹서핑을 수집하던 중 인벤 사이트에서 핫식스 인증 이벤트를 한다길래 5주차에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응모를 해본 결과 드디어 당첨되었습니다. 그래서 덕분에 디지털 코드를 받아 무료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플레이 후기

후기를 쓰면서 제일 걱정했던 것은 하도 오래간만에 하는 바람에 저의 실력을 따지면서 블로그에 올릴까 말까 하다가 싱글 플레이인 캠페인을 통해 쓰겠습니다.

1) 배틀넷 런처를 설치해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디지털 코드를 등록 후 실행해보았습니다. 앤솔로지 로딩 화면보다 한 단계 더 발전된 그래픽 화면인 거 같습니다.

2) 기존 UI를 유지하면서 그래픽을 조금 더 씌우고 메뉴들이 모두 한글로 번역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3) 싱글 플레이 캠페인 메뉴 선택 화면입니다. 기존 UI를 유지하면서 그래픽을 조금 더 씌웠지만 전혀 어색함이 없는 거 같습니다.

4) 프로토스 캠페인 스토리 엔딩(?) 화면입니다. 한글로 친절하게 내용이 나와있네요.

5) 실제로 외국어에서 한국말이 나오면서 한국어로 스토리 내용이 나옵니다. 시작 버튼을 누르면 플레이가 시작됩니다.

6) 메뉴 버튼을 누르니 기존 UI 도 그대로고 한글로 번역이 되어 예전보다 좀 더 쉬운 전반적인 세팅이 가능해졌습니다.

7) 프로토스 종족 플레이 화면입니다. 화면을 작게 줄일 수 있지만 크게 늘려보니 유닛과 건물이 그래픽을 씌워 조금 더 깔끔해진 거 같습니다.

8) 예전에 한번 해봐서 그런지 별 어려움 없이 한판을 승리해버렸습니다.

9) 테란 종족 플레이 화면입니다. 작게 보면 예전과 별다를 게 없지만 좀 더 확대하면 배럭과 마린을 보니 좀 더 선명해진 거 같습니다.

10) 저그 종족 플레이 화면입니다. 저그 유닛과 건물을 보니 조금 더 확대하면 너무 선명하다 보니 그래픽 효과 때문인지 사람마다 조금 징그러운 화면이 보일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캠페인 플레이를 마저 끝까지 진행하진 못했지만 나중에 미션을 모두 달성해봐야겠습니다. 오래간만에 그래픽이 때문에 할만한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