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대화 내용 캡처 및 프로필 가리는 방법입니다.

인터넷 SNS 나 게시판 등 돌아다니면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캡처하여 재밌게 올려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기도 합니다. 저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일상생활에는 그런 재미난 일 에피소드를 찾아보기 힘듦에도 불구하고 올라오니 참 재밌기도 합니다.

그런데 대화 내용을 캡처해서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프로필 사진과 이름을 가리지 않으면 원치 않은 사진 초상권 문제와 이름이 공개되는 경우 아무리 재미있어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미지 편집 툴로 모자이크 처리하곤 합니다.

카카오톡 캡처 프로필 가리기

대화 내용을 캡처하고 프로필을 가리는 기능을 통해 굳이 스마트폰의 캡처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되고 프로필을 가리는 편집 작업을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1)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메시지 입력 창에 옆 + 버튼을 눌러 캡처 메뉴를 선택합니다. (설명 과정 때문에 중요한 부분은 직접 편집하여 가렸습니다.)

2) 캡처 시작 영역을 선택하고 끝 영역을 한번 더 선택캡처 영역이 선택됩니다.

카카오톡 캡쳐

3) 하단에 프로필 가리기 옵션을 선택하면 프로필 사진은 모자이크로 가려지고 이름도 임의로 바뀝니다. 그리고 하단 메뉴를 통해 캡처한 것을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고 공유하거나 다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프로필 보호

이젠 쉽게 대화 내용을 공유하고 프로필을 가려 초상권을 보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