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시스템 설정을 쉽게 변경하는 스마트 빠른 설정 앱입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분이라면 아이폰도 그렇듯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전화나 인터넷뿐만이 아니라 여러 가지 자세한 시스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모르는 기능들이 많다 보니 인터넷에 검색해보거나 매뉴얼까지 찾아 참고할 정도입니다.

그러다 보니 스마트폰에 빨리 익숙해지시는 분들은 상관없지만 반대라면 아직도 여전히 더더욱 어렵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알고 보면 우리가 아직 모르고 있던 기능이거나 알고 있던 기능이 숨겨져 있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 빠른 설정

아마 대부분 상단 바 메뉴 많이 이용하겠지만 스마트 빠른 설정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복잡한 시스템 기능을 간단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고 빠른 조작이 가능합니다.

1) 스마트 빠른 설정 앱을 설치하면 안드로이드 시스템 기능 중 자주 사용하거나 필수 기능을 빠르게 선택하여 조작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빠른 설정 앱

빠른 설정 (1) : 전 와이파이와 모바일 데이터를 장소에 따라 자주 ON/OFF 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조작이 편한 거 같습니다. 그 외에도 블루투스, GPS, 비행기 탑승 모드, 벨 소리, 진동, 화면 자동 회전, 밝기, 자동 동기화 옵션을 제공합니다.

빠른 설정 (2) : 테더링 및 모바일 핫스팟 그리고 화면 꺼짐 시간 등 기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2) 이 중 사운드 관련 옵션 보면 시스템, 벨소리, 알림, 미디어, 알람, 통화 볼륨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3) 위젯을 바탕화면에 추가하여 더욱 빠른 시스템 설정이 가능합니다. 보면 스마트폰의 상단 바의 일부 자주 사용하는 메뉴인 거 같습니다.

어떤 기기든 조작법은 처음엔 힘든 거 같습니다. 그래서 스마트 빠른 설정과 같은 앱이 있으면 매뉴얼 보다 더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