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안드로이드 앱 웹 페이지 확대 및 축소 방법

스마트폰에서 크롬 브라우저 앱을 이용해 인터넷 웹페이지에 접속할 경우 요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 사이즈 및 해상도가 높다 보니 한 화면에 웹 페이지가 표시되는 게 많이 보이지만 글씨도 그렇고 콘텐츠들이 더 작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모바일 페이지에 최적화되어 있지 않은 이상 작게 보이는 페이지들은 두 손 가락으로 확대해서 보기도 합니다. 그게 안되는 사이트도 있지만 이미지를 제외한 두 손으로 확대하는 것보다 웹 페이지를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크롬 앱 웹 페이지 확대 및 축소

작은 웹페이지 화면도 직접 손으로 확대하거나 글씨 크기가 확대되어 작게 보이던 화면이 더 크게 보일 수 있습니다. 단! 포털 메인의 경우 조금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1) 우선 크롬 앱의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2) 고급 항목의 접근성 메뉴를 선택하면 텍스트 크기를 조정할 수 있고 확대/축소 강제 사용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크롬 텍스트 확대 축소

3) 그럼 왼쪽 화면은 두 손가락으로 확대한 결과이고 오른쪽 화면은 텍스트 크기 조정을 한 결과입니다.

조금 아 쉬운 건 포털 사이트의 경우 메인화면만 두 손가락으로 확대 축소만 가능하지만 텍스트 크기 조정은 잘 안된다는 점이 있습니다. 다른 앱을 이용해도 되겠지만 저는 크롬 확대 및 축소 기능도 좋지만 익숙함도 있고 가벼워서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