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 증폭 끄는법, 지지직 소음 억제 및 음향 반향 제거 설정

헤드셋을 포함한 마이크를 구입하여 PC와 연결시 상대방과 음성 대화를 하거나 노래, 녹음 등 작업을 하게 되면 제품에 따라서 잡음 노이즈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제품마다 불량인 것도 있지만 거의 증폭 설정 때문에 잡음이 많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이러면 상대방이 자신의 목소리를 들을 때 귀가 찢어질 듯이 아플 정도로 듣기 싫은 소리 지이잉 같은 듣기 싫은 소리가 날 수 있는데요. 저도 겪어봐서 알지만 음성 대화 시 본인이 녹음을 하지 못하면 인지를 못하는 경우가 있으니 점검해봐야 할 사항입니다.

마이크 증폭 끄기 소음 억제

제품에 하자가 없는 이상 초보자들도 쉽게 마이크의 증폭을 끄고 소음 억제 설정을 통해 더 깔끔하고 쾌적하게 녹음하거나 음성 대화가 가능합니다.

1) 작업표시줄 사운드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녹음 장치 메뉴를 선택합니다. 아이콘이 없으면 위로 향하는 ^ 버튼을 눌러 확장하면 보일 것입니다.

2) 녹음 장치 중 기본 장치로 설정된 마이크 항목이 보이면 더블클릭합니다.

3) 마이크 속성 창이 뜨면 수준 탭에 마이크 증폭 0.0 dB으로 설정합니다.

마이크 증폭

4) 추가로 개선 기능 탭으로 들어가면 소음 억제음향 반향 제거가 있습니다. 이 항목도 모두 체크 해제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 건 PC마다 마이크마다 설정이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이 땐 드라이버 설치 시 또 달라질 수 있겠지만 마이크에 이상 증세가 보이시면 증폭 및 소음 억제 설정 관련 옵션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