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비밀번호 저장 내용 확인 및 삭제하는 방법

특정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게 되면 반드시 아이디는 당연하겠지만 중요한 건 비밀번호를 모두 입력하게 됩니다. 근데 사람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가입된 사이트 수가 한 곳도 아니고 여러 웹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는 경우 보안상 각자 따로 다르게 입력해야 할 수 있는데 모두 기억하기엔 어려운 부분도 있고 종이에 적거나 외우기도 합니다.

그래서 구글 크롬 웹 브라우저에서는 비밀번호를 저장하는 기능이 있어서 로그인시 아이디는 물론이고 비밀번호로 자동으로 입력해 빠르고 쉬운 로그인 기능이 있습니다.

크롬 비밀번호 저장 내용 확인 및 삭제

주의사항을 먼저 따지고 넘어가자면 다 같이 쓰는 공용 컴퓨터가 아닌 개인 컴퓨터에 비밀번호를 저장하는 것을 권장하며 특정 사이트에 보안 옵션이 2차적으로 있으면 반드시 설정하는 걸 권장합니다. 편할수록 보안에 관련된 문제가 클 수 있습니다.

1) 특정 사이트 중 우선 네이버에 로그인을 해 보겠습니다.

2) 그럼 주소 표시줄 옆에 열쇠 메뉴가 뜨는데 선택하면 비밀번호를 저장할 것이냐고 묻습니다. 저장 버튼을 선택합니다. 열쇠 메뉴를 누르지 않아도 뜰 수도 있습니다.

크롬 비밀번호 저장

3) 로그아웃하고 다시 로그인을 시도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 저장된 내용을 확인하기 위해 크롬설정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5) 자동 완성 항목의 비밀번호 메뉴를 선택합니다.

6) 그럼 비밀번호가 저장된 웹 사이트를 볼 수 있습니다. 세부정보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7) 만약 여기서 가려진 저장된 비밀번호를 보고 싶으면 눈 모양 아이콘 메뉴를 선택합니다.

8) PC에 암호가 걸려있으면 윈도우의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9) 그럼 이렇게 저장된 비밀번호를 볼 수 있습니다.

9) 마지막으로 저장을 원치 않을 경우 제거할 수 있습니다.

크롬에선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에 거의 반자동으로 로그인하기 편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