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무선 네트워크 특정 와이파이만 접속 허용하기

스마트 기기에서도 동일하게 윈도우10 에서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한다면 주변 와이파이 공유기를 검색해서 인터넷에 접속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와이파이가 많은 지역으로 가면 장소에 따라 동일한 와이파이 이름 SSID 신호 교란 간섭 때문에 네트워크 신호 불안정으로 핑이 튀어 인터넷 접속이 불편할 때 도 있습니다.

작년 3월에도 무선 네트워크 와이파이 목록을 정리하는 방법을 알아봤었는데요. 이 내용은 관련 글을 참조하시면 되지만 이번엔 모든 무선 네트워크를 차단 후 특정 와이파이 접속만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글 :

특정 무선 네트워크만 접속 허용하기

특정 무선 네트워크만 접속을 허용하면 다른 무선 신호 접속이 불가능할 수 있기 때문에 이동이 잦은 노트북의 경우 조금 더 신중한 생각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1) 제가 사는 곳은 만만치 않게 주변에 무선 네트워크 와이파이 SSID 명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름이 동일하다면 신호 간섭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의 저의 상태는 거의 문제가 없긴 하겠지만 지금 연결된 인터넷을 제외한 모두 차단해 보겠습니다.

※ 여러분들의 PC에서 목록에 잡히는 있는 SSID를 메모해 두시는 게 좋을 수 있습니다.

2) 우선 cmd 명령 프롬프트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3) 처음에 netsh 명령어를 입력 한 후 wlan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4) 사용자가 모든 무선 네트워크 접근을 거부하는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add filter permission=denyall networktype=infrastructure

5) 허용하려는 와이파이(WIFI) SSID 명만 허용하는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add filter permission=allow ssid="허용하려는 와이파이 명" networktype=infrastructure

6) 결과는 특정 WiFi를 제외한 무선 네트워크 목록들이 사라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무선 네트워크 특정 와이파이 접속 허용

이렇게 와이파이 이름이 많아 구분이 힘든 경우에는 유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 외 PC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더 쾌적할 수 있고 그 반대의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