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알림 변경 및 개별 알림음 설정하고 해제하기

카카오톡 메신저에는 자기 취향대로 원하는 다양한 알림음을 설정할 수 있고 개별적으로도 설정이 가능합니다. 원래 기본적으로는 건들지 않은 이상 처음에 카톡!이라고 재밌게 울리는데요. 주소록에도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듯이 카카오톡도 가능합니다.

특히 개별적으로도 가능한 장점 덕에 특정인에게 남들과는 조금 다르게 구분할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가족이나 애인 그리고 친구 등 따로 구분해서 설정하는 것도 쉽고 재밌을 거 같습니다.

카카오톡 알림음 변경하기 (개별 포함)

개별 채팅 대화방도 포함해 카카오톡 알림음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너모드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그냥 진동만 울릴 수 있습니다.

1-1) 카카오톡 설정(...->톱니바퀴) 메뉴로 들어가 설정화면에 알림을 선택합니다.

1-2) 알림음을 선택하면 원하는 알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쭉 내려가면 보이스 종류 말고도 멜로디나 시스템에 나오는 소리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3) 메시지 알림을 끄거나 소리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2-1) 여기서부턴 개별적으로 설정해보겠습니다. 대화방 채팅 메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선택합니다.

2-2) 그럼 채팅방 알림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3) 채팅방 알림 해제하는 방법도 쉽습니다. 채팅방 메뉴에서 종(?) 메뉴를 선택하면 해제가 가능합니다.

거의 다 알고 계시는 내용인 거 알고 있지만 전 개별 설정의 경우 관심도 없었는데 알고 보니 이렇게 구분이 쉽고 편한 걸 다시 한번 알게 된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