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멀티태스킹 창 분할시 끌어올 수 있는 항목 표시 해제하기

여러 개의 창을 열고 작업하다 보면 결국 나중엔 윈도우의 멀티태스킹 기능을 이용해 마우스로 어느 위치든 창을 끌면은 원하는 데로 나누어져 작업이 좀 더 수월해 정말 편리합니다. 지금도 이 글을 쓰면서도 멀티태스킹 기능을 활용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윈도우10 부터는 멀티태스킹을 이용해 창을 분할하려고 하면 끌어올 수 있는 항목 표시해 개인적으로 사용할 때는 조금 불편해진 거 같아 적응 중이지만 윈도우7 에서 사용하던 것처럼 묻지 않고 바로 분할이 되는 기능을 쓰고 싶었습니다.

창 분할 끌어올 수 있는 항목 표시 해제하기

윈도우10 레드스톤3 버전부터 멀티태스킹 메뉴 위치가 좀 바뀌었으니 혹시 메뉴가 안 보이신다면 찾아보거나 윈도우를 최신으로 업데이트하면 될 거 같습니다. 그리고 멀티태스킹 기능을 좀 더 알아본 이후에 멀티태스킹 기능을 설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에서는 앞서 말씀 말했듯이 멀티태스킹 창 분할시 바로 되는 게 아니라 ALT+Tab 형식으로 끌어올 수 있는 항목이 나타납니다.

1) 자 그럼 여기서부터 본격적으로 멀티태스킹 옵션을 건드려보겠습니다. 시작->설정(톱니바퀴) 메뉴나 Win+i 키를 눌러 설정 창을 열고 시스템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시스템 항목 중 멀티태스킹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창을 끌 때 창 옆으로 끌어올 수 있는 항목을 표시합니다. 항목을 선택하여 끔으로 설정합니다.

4) 그럼 이렇게 다시는 끌어올 항목을 묻지도 않고 바로 하나씩 분할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멀티태스킹 창 분할

윈도우10 멀티태스킹 중 창 분할 기능을 살펴봤는데요. 개인적으로 이렇게 설정을 해제하는 게 훨씬 나은 거 같고 편한 거 같지만 바뀐 기능에 익숙해지면 얼마나 편해질지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불편해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