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보안을 위한 화면 잠금 비밀번호 설정하기

카카오톡에서 비밀 채팅을 하거나 중요하거나 사적인 메시지 혹은 남들에게 절대 보여줄 수 없는 메시지 등 여러 상황 속에 누군가에게 내 스마트폰을 빌려주거나 남의 손에 잠깐이래도 가지고 있다면 카카오톡을 열어 대화 내용을 전부 볼 수 있기도 합니다.

메시지 하나하나가 전부 프라이버시이기도 하고 중요한 부분으로 그래서 카카오톡에선 화면 잠금 기능이 있습니다. 물론 대화 중에는 누군가가 옆에서 몰래 본다는 건 어쩔 수 없는 거 같지만 적어도 누군가 사용하지 못하게 끔 카카오톡을 잠글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화면 잠그기

카카오톡을 잠그게 되면 재실 행시마다 자꾸 풀어줘야 하니 조금 번거로울 수 있으나 중요한 내용이 담겨 있으면 보안을 위해서라면 설정해두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1) 우선 카카오톡의 설정으로 들어가서 개인/보안 메뉴를 선택합니다.

2) 화면 잠금 메뉴를 선택해 비밀번호 및 패턴 방식을 이용해 화면 잠금 방식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저는 비밀번호로 하겠습니다. 기기에 따라 지문인식 기능도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3) 비밀번호 토클 메뉴를 선택하여 암호 네 자리를 두 번 입력합니다.

4) 그럼 비밀번호가 설정이 되었습니다. 나중에라도 비밀번호 변경 및 해제할 수 있습니다.

5) 그럼 카카오톡 실행시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뜹니다. 반드시 입력해야 풀 수 있으니 꼭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다지 중요한 내용이 없는 대화 내용이 있으면 굳이 설정 안 해도 되지만 특히 숨겨야 할것이 많거나 일적인 부분들이 많으신 분들에게는 유용한 기능일 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