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우 클릭 메뉴 이미지 크기 조정 프로그램 Resize pictures

이미지 사진 사이즈를 조정하려면 기본적으로 그림판을 쓰거나 포토스케이프 및 이미지 전문 편집 프로그램인 포토샵 등 과정을 거칩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을 모두 생략하고 아주 간단하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이미지 사이즈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Resize pictures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되는데요. 설치하게 되면 별도의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복사본으로 사이즈가 조정되 저장됩니다.

우 클릭 이미지 크기 조정 - Resize pictures

Windows에서 오른쪽 및 왼쪽 회전과 같은 메뉴를 지원하는 거와 마찬가지로 메뉴가 추가되는 것이라고 쉽게 이해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1) Resize pictures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이미지 파일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Resize pictures 메뉴가 생긴 것을 볼 수 있습니다. Resize pictures 메뉴를 선택합니다.

[Resize pictures 다운로드 사이트]

2) 그럼 여기서 Small, Medium, Large, Moblie 등 이렇게 다양한 사이즈로 Resize 버튼을 눌러 조정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Replace the originals 옵션을 선택하면 원본 이미지가 그대로 조정됩니다.

이미지 사이즈 조정 Resize pictures

3) 전 Small 옵션을 통해 조정했는데요. 바로 이렇게 복사본으로 저장이 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4) 그럼 각각 이미지 속성을 보면 자세히 탭을 통해 크기 조정 전과 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거치기 귀찮을 때 Resize pictures 프로그램을 설치해 마우스 우측 버튼으로 간단하게 사이즈가 조정되니 간편한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