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구글, 페이스북 앱 로그인 연동 해제하는 방법

요즘 웹사이트는 옛날에 비해 SNS 소셜 계정으로 연동하여 상세 가입 정보가 필요 없이 쉽게 가입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많습니다. 정말 편리한 서비스가 아닐 수 없습니다. 저는 주로 소셜 계정 중 구글이나 페이스북 계정을 이용해 연동하여 로그인합니다.

이렇게 회원가입한 웹 사이트는 탈퇴를 위해 소셜 로그인을 해지하면 간단하지만 실제적으로 탈퇴가 되는 것이 아니라 소셜 계정 앱 정보가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구글, 페이스북 앱 로그인 연동 해제하기

구글과 페이스북 SNS 소셜 계정으로 연동하여 회원가입한 사이트나 특정 앱을 확인해 완전하게 연동 해제하여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우선 구글을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구글 사이트에 로그인 후 상단 Google 앱 메뉴를 통해 내 계정을 선택합니다.

2) 로그인 및 보안 항목에 계정 액세스 권한을 가진 앱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앱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여기서 구글 연동을 해제할 앱을 선택합니다.

5) 그럼 각 보유한 액세스 권한 정보가 뜨는데요. 액세스 권한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6) 액세스 권한을 삭제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뜨면 확인 버튼을 눌러마칩니다.

7) 이번엔 페이스북 계정 연동 해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에 로그인하여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8) 설정화면에 메뉴를 선택합니다.

9) 페이스북과 연동 해제할 앱선택합니다.

10) 하단에 앱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11) 특정 앱을 삭제할까요.?라는 메시지가 뜬다면 삭제 버튼을 눌러 마칩니다.

막상 정리해보니 저도 여러 곳에 많이 가입한 앱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확인하셔서 차마 탈퇴하지 못한 사이트가 있으면 정리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