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CPU 결함 문제 취약점 버그 보안 업데이트 패치하세요.

요즘 인텔(Intel) CPU 보안 취약점 결함 문제로 며칠 전 포탈 실시간 검색에 상위로 오를 만큼 무시 못할 상황이 왔습니다. 현재 윈도우 업데이트 패치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알려진 결함 취약점은 2가지로 멜트다운(meltdown)과 스펙터(Spectre)입니다.


이 취약점을 통해 PC 의 개인 정보가 해커에게 노출될 수 있고 악성코드를 심을 수 있도록 도와주지만 그냥 읽을 수만 있고 메모리 수정이 불가능하니 민감한 데이터가 수정된다든지 악성코드를 심을 수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큰 문제가 되는 건 CPU 자체 설계 결함이라는 하드웨어적 문제로 새로 설계하여 교체하는 하는 방법밖에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현재 윈도우 업데이트 패치를 통해 취약점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멜트다운(meltdown) 취약점 버그

보안 정책들을 모두 부력화 시키고 운영체제의 중요한 부분의 커널 메모리를 읽을 수 있으며 일부 인텔 시리즈 모두 해당된다고 하지만 사실상 모든 인텔 시리즈의 CPU 가 모두 포함된다고 보셔도 될 거 같습니다.


스펙터(Spectre) 취약점 버그

PC 해당 프로그램의 메모리를 읽어들일 수 있고 실제로 공격은 어렵지만 그래도 결코 작은 문제는 아니니 CPU를 새로 설계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인텔 CPU 보안 결함 취약점 패치

MS에서 나온 CPU 보안 결함 문제 업데이트 패치를 윈도우 운영체제 및 32/64 시스템 비트에 맞게 설치하면 되지만 굳이 수동 설치 안 해도 자동으로 설치가 되긴 됩니다.



1) 윈도우10 / 서버 2016 사용자의 경우 업데이트 카탈로그 사이트에서 시스템에 맞게 KB4056892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해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https://www.catalog.update.microsoft.com/Search.aspx?q=KB4056892


2) 윈도우8.1 / Server 2012 R2 의 경우에도 동일하게 KB4056892 업데이트를 시스템이 맞는지 확인 후 설치하면 됩니다.

https://www.catalog.update.microsoft.com/Search.aspx?q=KB4056898


3) 윈도우 7  / 임베디드 / 서버 2008 R2 사용자도 KB4056892 업데이트 시스템에 맞게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https://www.catalog.update.microsoft.com/Search.aspx?q=KB4056897


업데이트 패치를 설치하게 되면 성능 저하가 일어난다는 말도 많지만 아직 큰 차이가 없다는 사용자도 있고 저도 아직 느껴보질 못해서 장담을 못하겠습니다.



우선 중요한 건 우선 패치를 설치하는 게 더 중요한 거 같으며 다음에 컴퓨터 새 견적을 맞출 때 재설계된 CPU 인지 꼼꼼히 따져봐야겠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
PC/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