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스마트폰 화면 표시 스크린 미러링 하기

스마트폰 화면을 PC와 연결하여 미러링 시 모니터에서 스마트폰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그래서 모비즌 아니면 삼성 사이드 싱크와 같은 프로그램을 많이 이용하곤 했는데요. 윈도우10 에서도 편리하게 무선 네트워크만 가능하다면 미러링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미러링(Mirroring)은 말 그대로 스마트폰의 동작을 PC 모니터 화면에서 동시에 볼 수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옛날에 컴퓨터와 TV 연결해서 영화를 본 게 기억에 남는군요. 이 방식도 용어만 조금 다를 수 있지만 거의 비슷하다고 봐도 될 거 같습니다.

윈도우10 스마트폰 스크린 미러링 하기

미러링 시 스마트폰 중 안드로이드폰만 되는 것으로 알고 있으며 아이폰의 경우 연결이 안 된다는 정보가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무선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이용한 방식이니 노트북은 되겠지만 유선으로 사용 중이시라면 안 되므로 모비즌과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 USB 및 와이파이 방식으로 미러링 하시면 되겠습니다.

1) 윈도우10 에서 시작->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설정(Windows 설정) 창이 뜨면 시스템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시스템 항목 중 PC에 화면 표시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여기서 PC에 화면 표시 설정이 항상 끄기로 설정되어 있으실 텐데요. 어디서나 사용 가능으로 옵션을 선택합니다.

5) 스마트폰 설정 아니면 상단 메뉴에서 Smart View 메뉴 항목을 선택합니다.

6) 그럼 연결이 가능한 디바이스 PC 화면 목록이 뜹니다. 검색된 항목을 선택합니다.

7) 다시 윈도우10 으로 돌아와서 보면 스마트폰 연결 허용 메시지가 뜨는데요. 버튼을 누릅니다. 자꾸 반복적으로 뜰 수 있으니 예 버튼을 계속 누릅니다.

9) 이제 본격적으로 PC와 스마트폰 미러링을 시도합니다. 여기서 스마트폰과 함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전 한번 실패에서 처음부터 다시 했었습니다.

윈도우10 미러링

10) 그럼 미러링 성공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미러링은 가능하지만 PC에서 스마트폰을 파일 전송이 안된다는 점이 가장 아쉬운 것 같습니다. 추후 Windows 업데이트 때 개선을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