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안드로이드 구글 계정 추가하기

기본적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기기를 새로 구입하거나 중고 기기의 경우 구글 계정을 새로 만들거나 로그인 단계를 거치게 되어있습니다. 물론 건너뛸 수는 있지만 구글 계정을 생성해야 내가 원하는 앱을 설치하든 구글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 주소록이나 앱 데이터 동기화 등 구글 로그인을 통해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데요. 이때 한 개 더 추가하여 용도별로 설정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구글 계정 추가

구글 계정을 하나 더 추가하여 특정 데이터(주소록 등) 동기화 용이나 앱 설치용으로 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별한 중요한 일이 아닌 이상 하나로 사용하는 게 더 편하긴 하지만 추가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마트폰 설정으로 들어가 계정->계정 추가 메뉴를 선택합니다. 추가 메뉴는 맨 하단에 있습니다.

2) Google 메뉴를 선택하여 구글 계정이 없으면 새 계정을 만들도록 합니다.

3) 아래와 같이 구글 계정에 로그인하도록 합니다.

4) 서비스 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쭉 나오는데요 예->동의 버튼을 누릅니다.

5) 정보 확인 단계를 거치게 되면 결제 정보가 뜨는데요. 이 부분은 나중에 라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6) 그럼 계정이 하나 더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7) 플레이 스토어에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이렇게 여러개를 추가했으면 하나가 있든 간단하게 설정에서 계정 삭제가 가능합니다.

한때 태블릿 용도로 구글 계정을 하나 더 추가했었는데요. 지금은 없지만 그래도 언제든 용도별로 활용이 가능해 나름 특정 일에 따라 유용한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