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노트북 남은 보증기간 확인하기, 무상 AS 서비스 기간 조회

HP 노트북을 구입하게 되면 다른 전자제품도 동일하게 구입일을 기준으로 제품 등록도 물론해야 되지만 보증기간이 기본적으로 1년이 적용됩니다. 보증기간 1년 동안 노트북이 고장 나게 되면 소비자 과실이 아닌 이상 무상 AS(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잘 모르시는 분들은 남은 보증기간도 확인 못하고 무상 수리 서비스를 받는 것조차 모르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그러다 보니 불가피한 사정이 아닌 이상 고장시 동네 가까운 다른 사설 업체에서 비용을 주고 AS를 받게 되는 경우가 있긴 있습니다.

HP 노트북 보증기간 조회하기

여기서 중요한 사항은 내 노트북이 중고제품이라면 유상으로 AS 처리되거나 리퍼 및 전시 제품이라면 보증기간이 더 짧거나 이것도 또한 무상 AS 처리가 안될 수 있으니 어떤 경로로 노트북을 구입했는지 미리 알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1) HP 고객 지원 사이트로 가서 맨 하단에 기타 서비스 지원 항목에 HP 제품 보증기간 조회를 선택합니다.

2) 노트북 하단에 일련번호(시리얼 넘버(S/N))를 확인합니다.

3) 국가는 기본적으로 한국으로 선택이 되어 있고 노트북 하단에 알아낸 일련번호를 입력보증 확인 버튼을 선택합니다.

4) 그럼 제품 보증 상태 세부 정보가 뜹니다. 활성이라고 되어 있으며 상태는 보증기간이 8개월이 남았다고 뜨네요. 그런데 8개월 이 부분은 잘못 표기되어 HP에 문의해 곧 새로 갱신할 예정입니다.

제가 노트북을 기준으로 설명을 해드렸지만 노트북 말고도 어떤 제품이든 고장이나 하자가 발생했을 시 꼭 보증기간을 꼭 먼저 확인하여 무상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