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카톡 할 때 방해 금지 시간대 설정하기

서로 카톡 하여 대화를 나눌 경우 수도 없이 매일 울리는 알림, 특히 그룹 톡의 경우 심하면 새벽 시간대까지 울려 이 경우 정말 민폐지만 잠을 못 이루게 하거나 내가 할 일까지 방해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알림을 꺼놓자니 중요한 내용을 놓치거나 늦게 확인하기도 해 서로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데요.

저도 특정 그룹의 경우 평소에 그냥 알림을 꺼놓기는 하는데 그렇다고 매번 꺼놓자니 나중엔 확인 안 하냐는 전화가 오기도 해서 이제서야 확인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카카오톡의 방해 금지 시간대를 설정하기로 했습니다.

카카오톡 방해 금지 시간대 설정하기

평소에는 귀찮게 알림이 울리지 않다가 특정 시간에 울리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내가 하는 일에도 지장을 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의 ··· 메뉴로 들어가 상단의 톱니바퀴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설정 메뉴를 선택하면 공지사항부터 실험실 버전 정보 메뉴 등이 뜨는데 이중 알림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그럼 알림음 진동 등 여러 가지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4) 방해금지 시간대 설정을 활성화시키면 시작과 종료 시간을 조절하여 특정 시간에 알림을 울리지 않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젠 자꾸 톡 알림이 와서 거슬리거나 귀찮을 경우 방해 금지 시간대를 설정하여 자신의 일에도 집중할 수 있어서 괜찮은 기능인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