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Youtube) 나중에 볼 동영상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볼 때 내가 보고 싶은 콘텐츠를 선택하여 감상하거나 원하는 콘텐츠가 모여있는 채널을 구독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하나씩 보고 끝내면 상관없지만 만약 여러 개 있을 경우 일일이 하나 다시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선 나중에 볼 동영상 추가하기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나중에 볼 동영상 추가하기 기능을 이용하게 되면 따로 내가 보고 싶은 콘텐츠를 따로 골라 자신만의 리스트에 담을 수 있어 정말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나중에 볼 동영상 추가하기

유튜브는 모바일 앱과 웹 PC 버전 2가지가 있습니다. 그래서 나중에 헷갈리지 않기 위해 모바일 앱과 웹 PC 버전 모두 동시에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1) 내가 원하는 동영상 콘텐츠가 있고 따로 보고 싶은 경우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유튜브 나중에 볼 동영상 추가

2) 나중에 볼 동영상 메뉴를 선택합니다. 새 재생목록도 만들 수 있지만 이 부분은 설명이 좀 길어질 수 있기도 하고 어렵지 않으니 나중에 따로 시도해보시면 되겠습니다.

3) 그럼 유튜브 모바일의 경우 하단에 라이브러리 메뉴로 들어가시면 되며 PC 의 경우 상단 오른쪽 메뉴로 들어가면 나중에 볼 동영상 메뉴를 선택합니다.

4) 그럼 내가 나중에 볼 동영상 리스트에 원하는 콘텐츠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내가 원하는 유튜브 동영상을 따로 리스트에 추가하여 언제든 다시 검색하지 않고 볼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모바일이나 PC에서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