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은품으로 받은 이미지 편집툴 이지포토 사용 후기

2일 전 HP 이벤트로 사은품으로 얻은 한글과컴퓨터의 한컴오피스 2018 정품 후기를 썼었습니다. 이번엔 같은 회사에서 개발한 국산 이미지 편집 툴인 이지포토(EzPhoto) 정품 특템 사용 후기를 올려볼까 합니다. 아직 많이들 포토샵을 이용하고 있지만 국산 이지포토 프로그램도 괜찮을 거 같아 이왕 이벤트로 얻은 거 설치해보기로 했습니다.

기본적인 사진 보정만 하실 거라면 포토샵이 많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비록 유료 소프트웨어이지만 이지포토(EzPhoto)를 사용해 보시는 게 괜찮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지포토 제품 등록 및 설치 후기

국산인 한글과컴퓨터에서 개발되어 완벽하게 한글을 지원해 단순한 이미지 보정과 같은 다양한 편집 작업에 대해서 별 어려움 없이 쉽게 사용 가능할 거라 생각합니다.

1) 우선 한글과컴퓨터 사이트에서 이지포토를 다운로드하기 위해 제품번호를 등록했습니다.

2) 정품이라 그런지 만료일은 없고 기간은 영구적이라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설치 파일을 눌러 다운로드했습니다.

3) 막상 받아보니 압축파일로 되어 있어서 압축을 풀어보니 설치 파일도 있었지만 동영상 강의가 5개가 있었습니다. 어쩐지 용량이 2.2기가나 하더군요.

4) 이지포토를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해 사용권 계약의 동의를 한 후 설치를 계속 진행했습니다.

5) 설치가 완료되면서 바탕화면에 EzPhoto3 VP 아이콘이 생성되었습니다.

6) 한글과컴퓨터 사이트에서도 제품 등록을 했지만 다시 한번 사용자 이름과 시리얼 넘버를 넣고 다시 한번 확인 버튼을 눌렀습니다.

7) UI를 보니 상당히 뭔가 구조가 익숙한 느낌입니다. 거부감도 없지만 PSD 파일도 지원한다는 점 맘에 들었습니다.

8) 메뉴도 한글로 나와 있어 보기가 쉽고 왼쪽엔 이미지 편집시 기본적으로 필요한 기능이 있습니다. 뭔가 또 익숙하기도 합니다.

9) 일괄 작업이나 간편 보정 및 자동 보정 기능이 담겨있습니다. 사진만 불러온다면 난이도가 그렇게 높지 않다면 간단히 보정이 가능할 거 같습니다.

10) 오른쪽을 보면 기본적인 RGB 색상 정보나 색상 선택도 할 수 있고 레이어 패스 작업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편집을 주로 많이 하신 분들에게는 어렵지 않을 거 같습니다.

11) 간편 보정 기능을 이용해 작년인가 먹었던 치킨 사진을 골라 보정해보았습니다.

12) 저는 밝게 하면서도 3단계로 보정했고 조금 더 선명하게 보정해보았습니다.

13) 그 결과 보정 전과 후를 비교해보면 보정 후가 조금 더 선명하고 밝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지포토를 사용해보니 그렇게 어렵지 않은 프로그램인 거 같고 동영상 강의도 제공하니 익숙해지거나 기능만 좀 알면은 더 쉽게 이미지 편집이 가능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