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노트북 전원 버튼, 대기모드가 아닌 시스템 종료 방법

노트북마다 조금 다를 수 있지만 노트북의 전원 버튼을 누르는 경우 시스템 종료가 아닌 절전모드로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윈도우 10 기준으로 기본값으로 설정된 것인데요. 데스크톱의 경우는 전원 버튼을 누르면 바로 시스템이 종료돼서 참 편하긴 한데 저는 급한 거 아니면 시작 메뉴를 이용하고 있긴 합니다.

지난달에 노트북 덮개를 덮을 때 절전모드로 빠지는 경우 항상 켜져 있도록 설정한 적이 있었는데요. 이번엔 전원 버튼을 경우 시스템 종료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노트북 전원 버튼 시스템 종료 설정하기

전원 버튼을 누를 시 절전모드로 빠질 때 나중에 다시 킬 경우 빠른 작업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도 하지만 저는 시스템 종료가 되어야 마음이 좀 편한 부분도 있습니다.

1) 작업표시줄 시스템 트레이배터리 아이콘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전원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전원 옵션 창이 뜨면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메뉴를 선택합니다. 전원 단추 작동 설정 메뉴를 선택해도 됩니다.

3) 여기서 전원 단추를 누를 때 배터리 및 전원 사용에 모두 시스템 종료 옵션을 선택 후 변경 내용 저장 버튼을 누르면 끝납니다.

이렇게 간단히 노트북 전원에 대한 간단한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필요한 경우에 정말 도움이 되는 윈도우의 기능 중 하나인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