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킵을 활용해 체크 리스트를 만들어 오늘의 할 일 체크하기

내가 할 일을 메모할 때 보통 많이 쓰이는 포스트잇 을 활용하거나 다이어리 등을 이용하여 하나하나 꼼꼼히 체크해 가면서 내가 할 일을 하나씩 해나갑니다. 특히 회사 업무를 볼 때 정말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때 구글 킵(Google Keep)을 이용하면 쉽게 체크 리스트(Check List)를 활용하면 더 편리해질 수 있습니다.

구글 킵에서 체크 리스트를 활용하면 내가 무슨 일을 하든 어떠한 현황이나 보고서 등 모든 자료를 체크하면서 정리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구글 킵 - 체크 리스트 만들기

구글 킵은 구글 계정을 이용하기 때문에 PC 와 모바일 모두 연동 되어 어떤 기기에서든 메모를 해가며 체크 리스트를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구글 킵은 PC 버전도 있지만 저는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겠습니다. 구글 킵 앱을 열어 체크 리스트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만약 시장에서 장을 본다면 제목을 입력 후 내가 오늘 구입할 거리를 항목 추가합니다. 추가하게 되면 체크 박스가 만들어집니다.

3) 그럼 구글 킵 메모에 체크리스트 가 저장된 것 을 볼 수 있습니다. 잘못 저장되었다면 언제든 삭제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

4) 이렇게 저장된 리스트 항목을 하나하나 선택하여 체크하거나 선택된 항목을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추가로 항목 추가 및 삭제도 가능하니 수정도 역시 가능합니다.

이런 식으로 내가 할 일을 체크 리스트로 만들어두면 헷갈리거나 깜빡 잊지 않고 중요한 일을 하나하나 해 나갈 수 있습니다. 저도 사실 관심 없었던 기능이었는데 막상 사용하니 왜 이런 기능을 활용하지 못하고 헷갈려 했던 적이 많았는지 모르겠습니다. 사용법도 단순하고 매우 쉬워서 앞으로 많이 활용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