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작업표시줄 피플 단추 없애는 방법입니다.

작년 가을 윈도우10 가을 크리에이터 1709 가 업데이트 되면서 몇 가지 기능이 추가되었었는데요. 그중 작업표시줄에 소셜 기능인 피플 단추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저도 아직 쓸 일이 없는 기능이기도 하고 왜 생겼는지 아직 생소하고 잘 모르겠지만 현재는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잘 모를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작업표시줄에 추가된 피플 기능은 주소록과 소셜 앱을 하나로 통합함으로써 연락처를 추가해 Skype를 통한 친구, 가족 및 지인 등 연락할 때 쓰이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윈도우10 작업표시줄 피플 단추 없애기

그래서 어떻게 보면 저도 지금 그렇지만 작업 표시줄에 사용할 일도 쓸 일도 없는 피플 단추가 있다는 게 오히려 거슬릴 수 있어 이 단추를 없애보려고 합니다.

※ 피플 단추를 선택했을 때 처음 시작하기 버튼을 누른 상태입니다. 연락처를 추가하여 앱으로 연락할 수 있나 봅니다.

1) 작업표시줄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작업 표시줄 피플 표시를 선택하면 바로 사라집니다.

2-1) 또 다른 방법은 로고+i 단축키를 눌러 개인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2) 그럼 왼쪽 하단에 작업 표시줄 메뉴를 선택합니다.

2-3) 그럼 피플 항목작업 표시줄에 연락처 표시켬에서 끔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국내만 그런지 몰라도 해외에서는 피플 기능이 쓰이려나 모르겠지만 피플 기능도 나름 Skype를 사용한다면 오히려 편리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