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레드스톤3 부팅 시 프로그램 자동 실행 현상 해결하기

윈도우10 레드스톤3 에서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물론 그런 증상이 없다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희 집에는 컴퓨터가 3대씩 있어서 보니까 전부 같은 증상이 일어났습니다. 그러다 보니 버그다 버그 아니다 소리가 나오긴 했습니다.

윈도우10 관련 업데이트를 기다리면서 이런 증상이 해결되길 바라며 기다리고 있었지만 알고 보니 원래 레드스톤3 에서 있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부팅 시 프로그램 자동 실행 해결

불편한 기능일지도 모르겠지만 그래도 레드스톤3 에서 간단한 해결 방법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부팅 시 프로그램 자동 실행 기능을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키보드의 단축키 Win+i 키를 눌러 Window 설정 창이 뜨면 계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계정 메뉴 중 로그인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오른쪽 아래에 찾아보면 개인 정보 항목에 '업데이트하거나 다시 시작한 후 내 로그인 정보를 사용하여 내 디바이스 설정을 완료합니다.' 옵션을 끔으로 설정합니다.

4) 다시 Windows 설정 창에서 시스템 메뉴를 선택합니다.

5) 시스템 항목에 전원 및 절전 메뉴를 선택합니다.

6) 오른쪽에 관련 설정 항목에 추가 전원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7) 여기서 PC마다 다소 보이는 것이 조금 다를 수 있는데요. 전원 단추 작동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8)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PC마다 전원 옵션 창에 이미 메뉴가 있을 수 있습니다.

9) 그럼 빠른 시작 켜기(권장) 옵션을 끄고 변경 내용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부팅 시 프로그램 자동 실행이 불편하시다면 위와 같이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